게시판 상세
제목 '수능 D-10' 앞둔 주말, 수험생 기력 살릴 ‘건강식’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6-11-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1
평점 0점
뉴스원문보기: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1106010001601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을 위한 건강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능 한파’라는 말이 있을 만큼 날씨가 급변하는 11월 가을 환절기에는 체력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수험생들은 남은 기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도 막바지 공부에 신경 써야 하는 만큼 건강을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학업에 도움이 되면서 기력을 보강할 수 있는 외식업계 건강 메뉴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수험생들의 체력을 보강하고 두뇌활동을 촉진하는 식재료로는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가 대표적이다. 육류에 풍부한 두뇌 신경전달물질 ‘콜린’은 뇌의 기억 관련 세포의 생산·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고기 섭취는 두뇌성장과 기억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육류는 단백질, 아연,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환절기 면역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다.

하누소 왕갈비탕
하누소 왕갈비탕.(사진제공=하누소)


 

갈비를 고아 만든 갈비탕은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건강식이다. 정통 한식 레스토랑 ‘하누소’에서는 시그니처 메뉴 ‘왕갈비탕’부터 매생이를 넣은 ‘매생이 갈비탕’, 전복을 더한 ‘전복 갈비탕’ 등 다양한 보양 갈비탕을 제공한다. 하누소는 매장뿐 아니라 테이크아웃 코너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포장된 갈비탕을 판매해 수험생들도 집에서 간단하게 보양 갈비탕을 즐길 수 있다.

닭고기 역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을 다량 함유한 고단백 저지방 건강 식재료다.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전문점 ‘929숯불닭갈비’에서는 닭다리살을 과일과 채소로 만든 양념에 48시간 저온 숙성 시켜 숯불에 구워먹는 전통 닭갈비를 판매한다. 달콤한 궁중닭갈비와 매콤한 양념닭갈비 2종을 무제한으로 제공해 수험생의 입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으며, 포장 구입도 가능하다.

통닭은 패스트푸드이지만 가장 간편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닭고기 요리다. 40년 전통의 옛날통닭 전문점 ‘오늘통닭’은 고객들이 한층 건강하게 통닭을 즐길 수 있도록 화학 염지수 대신 국내산 마늘과 채소로 만든 염지수를 사용한다. 오늘통닭은 염지수뿐만 아니라 닭고기를 튀기는 기름에도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한 국내산 통마늘을 가미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직접 끓인 육개장 전문점 ‘청양상회’에서는 양지고기와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파가 듬뿍 들어간 전통 영양식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육개장은 조선시대 임금에게도 진상되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청양상회의 육개장은 토란이나 고사리를 넣지 않고 매장에서 정성스레 다듬은 대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양상회는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청양고추를 활용한 특제 양념으로 매운 맛을 강조해 메뉴에 건강함을 더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외식업계에서도 수험생 마케팅을 펼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효주 기자 hj0308@viva100.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