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제목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하반기 창업자 모집 ‘총력’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6-10-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72
평점 0점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html?no=399551

경기불황이 이어지며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하반기 예비 창업자 모집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16일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는 19일~20일 서울 서초동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 교육장에서 ‘우수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창업 희망자 및 창업 준비자에게 정확한 창업 정보와 실무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성공 창업 특강과 함께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가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가해 창업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테이크아웃 스테이크 전문점 ‘스테이크보스’는 1일차 우수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에 참가해 소규모창업에 특화된 스테이크보스의 창업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스테이크보스는 음료, 맥주 등을 담은 전용 용기에 메인 스테이크를 얹어 한 컵에 제공하는 콘셉트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10평 내외 소형매장으로 오픈이 가능해 1인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식자재 One-pack 시스템으로 모든 메뉴를 완제품 형태로 매장에 공급해 초보 창업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이바돔감자탕’, ‘삼겹이야기’ 등을 운영 중인 테마형 외식문화콘텐츠기업 ‘이바돔’도 2일차 우수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에 참가해 청정 제주산 돼지고기 전문점 ‘제주도야지판’에 대한 창업 정보를 전한다. 제주도야지판은 제주양축농민이 얼리지 않은 신선한 생고기를 100% 생산, 공급해 안정적으로 고품질 고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권에 따라 실속형과 프리미엄형으로 맞춤창업이 가능해 창업자들의 호응도가 좋다.

정기적인 본사 사업설명회를 통해 꾸준하게 예비 창업자들을 모집하는 브랜드들도 눈에 띈다. 옛날식 통닭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늘통닭’은 매주 목요일마다 사업설명회를 열고 있다. 오는 20일에도 서울 창천동 오늘통닭 신촌직영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늘통닭 관계자는 “복고열풍으로 닭을 통째로 튀기는 옛날 통닭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통닭창업 희망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정기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우 갈빗살 구이 전문 브랜드 ‘하누소갈비살’도 매주 수요일 정기적인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하누소갈비살은 오는 19일 오후 3시 서울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하누소 본사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를 통해 하누소갈비살은 하누소 본사 육가공센터에서 원료 수급부터 재료 손질까지 마친 육류를 각 매장에 공급하는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하누소만의 창업 전략 등을 전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의 경우 진입장벽이 낮아 쉽게 도전할 수 있지만 그만큼 폐업률도 높다”며 “사업설명회를 통해 각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초보 창업자들에게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박효주 기자 hj0308@viva100.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